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2024/10 3

이젠 김건희와의 정면승부다…칼자루 쥔 한동훈, 용산은 가시방석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0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 광역의원 연수에서 자리에서 일어나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주간경향]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10·16 재보궐선거라는 ‘예비고사’를 무사히 통과했다. 부산 금정구청장 선거에서 승리해 당의 텃밭을 지켰다. 지난 4월 총선에서 야권에 참패하며 모양새를 구긴 때와는 달랐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야권이 후보 단일화로 나오자 6번이나 부산 방문을 하는 등 공을 들인 끝에 이룬 성과다. 친한계(친 한동훈계)가 ‘이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승부도 해볼 만하다’고 장담할 정도로 사기도 올랐다. 하지만 선거 이후 그에게는 절체절명의 승부가 하나 더 남아 있다. 바로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와의 정면 대결이다. 이..

“나야, 들기름”… 몸에 좋은 들기름 ‘이때’ 먹으면 더 좋다?

“나야, 들기름”… 몸에 좋은 들기름 ‘이때’ 먹으면 더 좋다?최근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요리 유튜버 최강록이 “나야, 들기름”이라고 말한 장면이 화제가 됐다. 들기름은 특유한 향과 고소한 맛이 있어 한국 요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물무침, 비빔밥, 국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주면 풍미를 더한다. 이런 들기름을 ‘공복’에 한 숟갈씩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공복에 먹으면 포만감 높여 다이어트 도와 12시간 이상 공복시간을 가지면 우리 몸은 혈당이 떨어지고 우리 몸은 ‘지방 합성’ 상태에서 ‘지방 분해’ 상태로 변한다. 다이어트의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다. 이때 들기름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들기름에 함유된..

자칫 썩기 쉬운 양파 몇 달도 끄떡없는 보관법 2가지

자칫 썩기 쉬운 양파오래 보관하는 비법 2가지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다양한 요리에양파가 들어가기 때문에양파는 항상 집에 있는데요오늘은 자칫 썩기 쉬운 양파 몇 달도끄떡없는 보관법 2가지 소개합니다양파지인분께서직접 지으신 양파한 망을 보내주셨는데요식구가 적어서빨리 소진하긴 힘들더라고요그렇다고 이대로 두면양파가 자칫 썩기 쉬운데요스타킹1. 껍질 채 보관하는 방법먼저 양파를껍질 채 오래 보관하는방법은 스타킹을 활용해 보세요올 나간 스타킹을깨끗이 세탁해 주시고요스타킹에 양파 넣기양파 한 개를넣고 매듭을 지어 주세요또다시 양파를넣고 매듭짓는 과정을반복해 주시면 됩니다!껍질 채 양파 보관그러면 위의 사진처럼모습이 나오게 되는데요이 양파를햇빛이 들지 않으면서서늘한 베란다에 걸어두시면 끝!이렇게 해 주면양파끼리 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