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뉴스 여행 연예/연예 story

손석구 ‘추앙’ 통했다…손흥민 그리고 임영웅

정부혜 2022. 6. 30. 17:56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석구, 2위 손흥민,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 경향신문배우 손석구. 스포츠경향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3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7,597,00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22년 6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석구, 손흥민, 임영웅, 아이유, 방탄소년단, 임윤찬, 싸이, (여자)아이들, 서현진, 유재석, 이찬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강다니엘, 레드벨벳, 김호중, NCT, 빅뱅, 백종원, 태연, 이병헌, 신시아, 마동석, 이효리, 영탁, 이정재, 이승기, 김준호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1,696 미디어지수 2,112,442 소통지수 2,596,131 커뮤니티지수 1,659,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99,962로 분석됐다.

© 경향신문축구선수 손흥민. 경향신문 자료사진

2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5,573 미디어지수 1,716,814 소통지수 1,439,876 커뮤니티지수 3,364,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6,748로 분석됐다.

© 경향신문가수 임영웅. 스포츠경향DB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8,137 미디어지수 1,225,645 소통지수 1,738,065 커뮤니티지수 2,697,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9,52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석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석구 브랜드는 드라마와 영화의 동시 흥행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고, 손흥민 브랜드는 국내에서 열린 경기를 통해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음원, 방송, 콘서트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성장시키고 있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 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스포츠경향(http://sports.kha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