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2025/02 4

나그네" 인 것을

"나그네" 인 것을 언제 떠나는지 서로 몰라도가다보면 서로 만나,웃기도하고 울기도하고. 애절한 사연 서로 나누다갈랫길 돌아서면어차피 헤어질 "사람"들.더 사랑해 줄 걸 후회할 것인데.왜 그리 못난 "자존심"으로. 용서하지 못하고이해하지도 못하고,"비판"하고 미워했는지."사랑"하며 살아도너무 짧은 시간, 베풀어주고,또 줘도 남은 것들인데.웬 "욕심"으로무거운 짐만 지고 가는고달픈 "나그네" 신세인가?그날이 오면 다 벗고 갈 텐데. 무거운 옷도,화려한 명예의 옷도,자랑스러운 고운 모습도.따뜻이 서로를 위로 하며살아야 하는데. 왜 그리……."마음의 문"만 닫아걸고,더 사랑하지 않았는지. "천년"을 살면 그러할까?"만년"을 살면 그러리오."사랑"한 만큼 사랑받고,도와준 만큼 "도움" 받는데. 심지도 않고, 거두..

커피포트 세균덩어리 ‘석회’ 제거는 이 방법이 정말 최고네요~

커피포트 석회 제거법이것 하나로 간단히 해결하기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커피나, 차를 즐겨 먹는데요커피포트 세균덩어리희끗희끗한 석회 제거하는최고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커피포트 오염매일 사용하는커피포트는 물 때나찌든 때가 생기기 쉬운데요더 심해지명위 사진처럼 희끗한석회가 생길 수도 있답니다커피포트 석회석회는 알고 보면세균덩어리라고 하는데요그냥 닦으려면잘 안 닦이더라고요이럴 때 힘들게닦으실 필요 없이이것 하나 준비하세요식초이것 하나는바로바로 식초입니다제가 해본 방법 중 이 방법이 정말 최고예요식초 부어주기방법도 간단합니다커피포트에 물을약간 채우시고 여기에식초 소주컵 1컵만 부어주세요팔팔 끓여주기그다음 평소처럼팔팔 끓여주세요!만약 석회가 심하면식초 원액을 부어 사용하세요대신 커피포트바닥..

“목감기 아닌 ‘식도암’”… 종양학자가 강조한 의심 증상 6가지, 뭘까?

“목감기 아닌 ‘식도암’”… 종양학자가 강조한 의심 증상 6가지, 뭘까?영국의 한 종양학자가 식도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증상을 제시했다.지난 3일(현지시각) 외신 매체 더 선은 목감기일 때 나타나는 단순 인후통으로 위장되기 쉬운 식도암 증상을 보도했다. 영국 크롬웰 병원에서 암의 치료와 예방 방법 등을 연구하는 종양학자 제이슨 차우(Jason Chow)는 “음식을 삼키는 데 어려움이 있고,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거나 음식이 목에 걸린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식도암의 일반적인 증상”이라며 “이러한 증상이 발견되면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차우는 비교적 덜 알려진 식도암 증상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그에 따르면 ▲음식 역류 ▲만성 기침 ▲쉰 목소리 ▲객혈 ▲어두운색(검은색)의 배변..

임영웅, '나만의 세상이 되다'…'리사이틀' 콘서트 후기

[톱스타뉴스=장지우 기자]저는 살아오면서 가장 크게 가장 많이 울어봤던 경험이 딱 한 번 있었습니다. 2020년 1월 임영웅님이 불러주었던 '바램'을 듣고 대성통곡을 하며 밤을 지새웠습니다. 이웃집에서는 저희 집에 초상이 났는 줄 알 정도로 정신줄을 놓고 목놓아 울었습니다.저는 한 사람의 아내로 두 아이의 엄마로 그럭저럭 괜찮은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저의 둘째 아이는 평범하지 않습니다. 저는 아무렇지도 않은데 오히려 주변에서 어떻게 그 시간들을 견뎠냐며 위로해 주시는 말들은 제게 크게 위로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지도 않았고 위로받을 만큼 불행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무엇이 저를 울게 했는지, 가슴을 쥐어뜯는 통곡으로 저를 위로하고 있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저의 마음 깊이 살아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