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뉴스 여행 연예/연예 story

[TOP이슈] ‘재벌집 막내아들’,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순위 갈아치우나

정부혜 2022. 12. 12. 14:23

'재벌집 막내아들'이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를 뒤집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12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21.1%(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재벌집 막내아들'이 11화에서 결국 20%의 시청률을 돌파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올해 방송된 드라마들 중 가장 높은 수치이기도 하다.

 

JTBC '재벌집 막내아들' 화면 캡처© 톱스타뉴스

또한 이 수치는 JTBC가 선보였던 역대 드라마 중 3번째로 높은 시청률 순위기이도 하다.

현재 JTBC 역대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은 '부부의 세계'다. 이 작품은 28.4%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역대 시청률 2위는 23.8%의 시청률을 기록한 '스카이캐슬'이다.

당초 3위는 '이태원 클라쓰'(16.5%)였다. 그러나 '재벌집 막내아들'이 가뿐하게 20%의 시청률을 돌파하게 되며 역대 JTBC 드라마 순위에 변동이 생기게 됐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최고 시청률과 역대 2위인 '스카이캐슬'의 최고 시청률의 차이는 단 2.7%p 수준이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스카이캐슬'의 기록을 '재벌집 막내아들'이 넘어서는 것이 아니냐는 조심스러운 추측을 내놓고 있다.

본격적으로 진도준(송중기)와 진성준(김남희)의 갈등이 본격화 되고, 진양철(이성민)의 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된 상황에서 이어질 작품의 클라이맥스와 결말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산경 작가가 선보인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또한 동명의 웹툰 역시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되고 있다.

16부작으로 방송되는 '재벌집 막내아들'은 티빙과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디즈니+)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다. 또한 인물관계도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은혜 Reporter@TopSta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