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뉴스 여행 연예/연예 story

임영웅·트와이스 나연, 올해의 솔로 가수상 수상 [써클차트어워즈]

정부혜 2023. 2. 19. 17:58

가수 임영웅, 나연이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솔로 가수상을 수상했다.

임영웅·트와이스 나연, 올해의 솔로 가수상 수상 [써클차트어워즈]© 제공: 스타뉴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이하 '써클차트 어워즈')가 18일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개최됐다. 이날 올해의 솔로 가수상 수상자가 발표된 가운데, 임영웅과 나연이 그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남자 솔로 가수상을 수상한 임영웅은 지난해 정규 앨범 'IM HERO'를 발매했고, '사랑은 늘 도망가'에 이어 '우리들의 블루스',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 첫 정규앨범 'IM HERO' 수록곡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매진 열풍'을 일으킨 전국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음악, 방송,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쉬지 않고 종횡무진 활약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어 트와이스 나연이 올해의 여자 솔로 가수상을 수상했다. 나연은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서 6월 24일 미니 1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을 발표했고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7위, '아티스트 100' 5위를 비롯해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1위 등 빌보드 총 18개 차트에 랭크인했다.

나연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번 앨범은 큰 도전이었다. 9명의 멤버들과 함께하던 일을 혼자 하려니까 힘들기도 했지만, 그만큼 멤버들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활동했다. 저도 많이 성장했고, 원스(트와이스 팬덤명)가 사랑해주신 덕분에 좋은 상도 받게 됐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온차트'는 지난 7월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유튜브 등 글로벌 플랫폼들과 정식으로 손잡고 전 세계 케이팝 데이터를 수집하는 글로벌 K-pop 차트를 론칭해 '써클차트(CIRCLE CHART)'로 리브랜딩 한 바 있다. 이에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도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시상식으로 탈바꿈했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는 스포티비2(SPOTV2)와 스타티비(STATV) 채널에서 국내 독점 생중계되며 동남아 주요 지역에서는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해외 전지역(미국, 일본 제외)은 LG유플러스의 아이돌 전문 플랫폼인 아이돌플러스(Idolplus)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