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발신]
[메신저 피싱 주의 안내]
최근 가족 또는 지인의 프로필을 사칭하여 문자메시지 또는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로 말을 걸어 돈을 갈취하는 ‘메신저피싱’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니 피해 예방을 위해 다음 행동 요령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1. 이용자 행동 요령
o (문자로 금전·개인정보 요구시) 핸드폰 고장, 분실 등의 사유로 연락이 어렵다고 하면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므로 더욱 더 주의하여 메시지 대화를 중단
o (출처가 불분명한 앱 설치 요구시) 자녀 등 지인을 사칭하여 원격조종 앱 등 악성앱 설치를 유도할 수 있으므로 출처가 불분명한 앱 설치 요구시 무조건 거절
2. 메신저피싱 후 대응방법
송금·입금 금융회사 콜센터에 전화 → 계좌 지급정지 요청 및 피해구제신청 접수
경찰청(☎112) 또는 금감원 콜센터(☎1332)에 전화 → 피해신고 및 피해금 환급 관련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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