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행복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소소함을 놓치지 않는 것이다

지란지교(芝蘭之交) 자세히보기

뉴스 여행 연예/오늘의 뉴스

尹,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 함께 점검

정부혜 2024. 1. 23. 18:19
23일 오후 충남 서천특화시장의 한 수산물 시장 화재 현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함께 거닐고 있다. JTBC© 제공: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오후 대형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특화시장 현장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비슷한 시간 서천특화시장을 찾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사고 현장을 점검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이날 외부 공식 일정이 없었으나,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직접현장을 돌아보기로 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에도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에게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화재 진압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한 위원장 역시 원래 예정된 일정을 조정해 윤 대통령과 비슷한 시간대에 현장에 도착했다.

 

최근 대통령실은 한 위원장에게 사퇴요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령실 이관섭 비서실장은 전날 서울 시내 모처에서 한 위원장을 직접 만나 사퇴요구를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실장은 한 위원장에게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의혹에 대한 대응에 섭섭함을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위원장은 사퇴요구에 대해 전날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안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