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닝! 눈부신 미소와 하얀이를 갖고 싶다면..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싱그러운 화이트닝 치아와 하얀이를 가진 스타들. 그들처럼 눈부신 미소와 화이트닝 하얀이를 자랑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하얀이를 갖기 위한 덴탈 프로젝트에 동참할 것.
Step1 하얀이 만들기 전 치아 상태 체크
→ 보통 치아가 변색되는 가장 큰 원인은 커피나 콜라, 포도주스, 녹차 등의 색소가 강한 음료나 흡연입니다. 음식물이나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변색된 경우는 치아 미백에 가장 잘 반응해 그 효과가 뛰어나지만, 약물이나 외부 손상으로 인해 검거나 푸르게 변색된 경우 미백제만으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step2 셀프 화이트닝 치아와 하얀이 만들기
화이트닝 치약 - 치약에 산소를 발생시키는 플로라이드를 함유해 치아 사이에 낀 노폐물과 플라크를 없애주면서 화이트닝 치아와 하얀이를 더 하얗고 깨끗하게 유지시킵니다. how to>> 일반 치약처럼 하루에 3회 3~5분 정도 칫솔질하고 양치 후에는 화이트닝 치아와 하얀이의 미백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30분~1시간 정도 음식이나 물, 차, 청량음료를 섭취하지 않습니다. 브라이트닝 필름 - 미백제가 들어 있는 필름을 이에 붙이면 치아 표면에 있는 수분에 의해 미백제가 치아 내부로 자연스럽게 흡수됩니다. how to>> 하루 2회 치아 모양에 맞게 필름을 붙이고 30분 정도 후에 제거한다. 이때 필름이 잇몸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허브 테라피 - 페퍼민트, 세이지 타임, 스피아 민트는 항균 효과가 있어 입 안을 깨끗하게 하고 화이트닝 한 하얀이를 만듭니다. how to>> 허브 잎을 깨끗이 씻어 그늘에서 잘 말린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살짝 돌려 바삭바삭해지면 가루를 내어 치약에 솔솔 뿌린 후 칫솔질을 합니다.
step3 화이트닝 하얀이 유지하기
* 꼼꼼한 칫솔질과 치실 사용 하루 3회, 3분 이상 꼼꼼하게 칫솔질을 하는 것이 치아의 변색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치아 구석구석까지 잘 닦고 플라크 제거 효과가 있는 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또 매일 치실을 사용해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후 물을 마시거나 입을 헹궈냅니다. 음식물을 먹을 때마다 매번 양치질을 하기는 힘들다. 이런 경우 음식을 다 먹은 후 물을 한 잔 마셔주는 것만으로 치아에 노폐물이 달라붙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콜라나 홍차, 커피 등을 마신 후에는 물로 치아를 헹궈내야합니다.
* 흡연이나 색소가 강한 음식 자제 커피와 담배는 치아를 변색시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 깨끗하고 하얀 치아를 간직하고 싶다면 이들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포도주스, 와인, 녹차, 콜라 같은 음료도 치아 색을 변하게 하므로 마신 후에는 반드시 칫솔질을 하거나 물로 입 안을 헹궈줍니다.
Step 4.화이트닝의 하얀이 만들기의 궁금증
|
| |||
- 한 번만 시술을 받아도 하얀이 효과가 나타날까..
강도 높은 미백제를 사용하는 전문가 미백의 경우 한 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가 미백의 경우 치아의 착색 정도에 따라 2~4회 정도 반복해주어야 하는 대신 효과가 오래 지속됩니다.
- 치아 미백 부작용은 없는지..
치아 크기가 작거나 치아에 균열이 있는 경우 레이저로 인해 이가 시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때 불소 젤을 함께 사용하면 시린 증상을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레이저 시술을 할 때 잇몸에 염증이나 치석이 있는 경우 잇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치아 미백을 받기 전 스케일링으로 잇몸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면 하얀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치아관리로 화이트닝 하얀이 만드는 법!
하얀이는 예로부터 미인의 조건으로 꼽혀왔다.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깔끔한 첫인상을 위해 치아 미백 치료를 받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집에서 하얀이를 만드는 손쉬운 방법을 알아봅시다.
치아 변색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음식물 찌꺼기나 커피, 홍차, 담배 등 착색성 물질이 치아 표면에 남기 때문입니다. 치아의 표면은 매끄러워 보이지만 수없이 많은 구멍들이 있는데, 이 구멍 안으로 각종 음식물 찌꺼기나 담배 등에서 나온 색소들이 들어가 치아를 누렇게 만듭니다. 칫솔질을 자주 하지 않아도 치아가 변색한다. 칫솔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치태가 딱딱하게 굳어 치아 표면에서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얀 옷이 시간이 지나면 누렇게 변하는 것처럼, 나이가 들면서 치아의 외층을 이루는 법랑질이 마모되는 등 치아의 조성비가 달라져 색이 변합니다. 이렇게 점점 변해가는 화이트닝의 하얀이를 유지하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이용됩니다. ‘동의보감’에는 상추를 이용해 양치를 하면 치아를 희게 할 수 있다고 기록돼 있다. 이 외에도 레몬과 바나나 껍질 등도 민간 요법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레몬 즙을 거즈에 묻혀 이를 닦거나 바나나 껍질로 이를 문지르면 미백 효과는 물론 구취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지나치게 오래 문지르거나 강하면 잇몸을 상할 수 있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식사 후 물을 마시는 것은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치아 미백 방법 중 하나이며, 양치질을 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외식을 하거나 이를 닦을 상황이 아닐 때에는 물 한 잔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 잇몸 사이에 낀 음식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음식의 당분이 분해돼 치아 표면에 산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줍니다. 손가락으로 입 주변과 턱을 톡톡 두드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는 치아 위생을 유지하는 경혈을 자극해 하얀이와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좀더 적극적으로 미백 효과를 내기 위해서라면 미백제 사용도 권할 만합니다. 치아 미백제는 치약, 스틱, 부착제, 트레이 타입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치아 미백 치료를 받으면 짧은 시간에 화이트닝 하얀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화히트닝의 하얀이를 만드는 평소 습관
* 화이트닝 하얀이
만드는 법치아가 누렇다고 건강하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누런 치아는 확실히 미관상 나쁘고, 첫인상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선천적, 후천적, 그 원인부터 밝혀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선천적으로 누런 치아인 경우는 레이저시술이나 라미네이트 치료 등의 치과적 치료를 받은 것이 좋고, 후천적으로 누렇게 된 경우에는 평상시 치아관리 부주의 내지 소홀한 탓이 크므로 그 원인부터 고치는 것이 필요하다.
◆ 화이트닝의 하얀이 되려면 이런 음식은 피해야…
하얀이를 만드는 평소 습관
* 찾아내자! 누런이의 주범
얼굴이 예뻐도 웃을 때 살짝 보이는 치아가 누렇다면? 이미지는 급 하강하기 마련.
어떤 자리에서도 맘 놓고 웃을 수 있는 당신을 위해 챙겨두어야 할 생활 속 뷰티 센스.
◆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음식물 guilty group ① coffee
|